역사는말한다/학습자료모음

마케팅

dia1242 2010. 6. 5. 19:24

중소 벤처기업은 마케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마케팅 때문입니다.
마케팅의 전문성과 경험의 부족으로 시장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경쟁자 보다 더 효율적인 마케팅전략을 만들어 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기술은 평준화 되고 시장과 소비자는 너무 빨리 변화하여 자원이 부족한 중소벤처기업이 시장을 리드하기가 더욱 어려워 졌습니다. 기술 위주의 전략, 단기적인 처방, 과거의 잣대를 기준으로 한다면 생존이 어렵습니다.

매출이 일어나는 기업은 체계적인 마케팅 활성화와 시스템 구축으로 쉽게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큰 비용이 없어도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마케팅에 대한 체계부족과 전문인력의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에 대한 체계와 시스템이 잘못되어 있다면 귀사의 사업방향은 이미 목적지와 다른 곳을 향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마케팅은 매출을 만들어 내는 생산설비와 같습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가장 중요한 생존요소 입니다.


마케팅팀이 되어 드립니다!

250여 기업의 마케팅 업무를 기획하고 실행한 경험을 토대로 방대한 실무 기획 자료, 마케팅 툴(Tool), 데이터베이스, 판매 네트워크, 사업기획 자료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광범위합니다. 시장조사, 상품개발, 홍보, 광고, 유통마케팅, 판매촉진, 온라인마케팅, 이벤트, 전시기획 등 광범위한 각 분야별 전문가와 경험이 필요합니다. 준비된 각 분야의 전문가는 마케팅 전략의 실패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가장 빠르게 수행합니다.
이미 갖추어 놓은 다양한 마케팅 자료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비용, 시간,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마케팅 업무 수행의 양과 질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을 운영하는 정도의 비용으로 강력한 마케팅팀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실무형 컨설팅으로 실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은 대부분 비슷한 이유로 실패합니다.
성공의 지름길은 실패의 지식자산을 활용하여 실패를 예방하고,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경쟁력을 만들어 내는 기업만이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60 여 개 중소기업 관련 기관과 580 여 개 기업의 마케팅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가장 만족도 높은 컨설팅 기업으로 평가 받은 이유는 다양한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제공하는 '실무형 컨설팅'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자문과 방향 제시에만 그치는 일반 컨설팅과는 달리, 250 여 개 기업의 마케팅을 실행해온 각종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기업이 실제로 실행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실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이 성장하지 못하는 이유는 마케팅 체계와 경험 있는 전문인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정부정책에서 관련부처까지 중소기업 개선과 홍보, 판로개척 등 중소기업을 살리고자 수많은 지원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중소기업 피부에 와닿는 서비스는 없을까요....??

중소기업은 자금도 인력도 전략도 풍족하지 않아 당장 매출과 직결될 수 있는 실전의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마케팅컨설팅은 이런 기업에게 잘 맞습니다...!
- 제조와 판매를 동시에 하고 있는 기업.
- e비즈니스 환경에서 마케팅활동을 하는 기업.
- 매출정체나 감소로 돌파구를 찾고자 하는 기업.
- 현 사업 재정립을 통해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고자 하는 기업.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 마케팅진단 및 경쟁사분석을 통한 마케팅구조 개선.
- 시장조사를 통한 사업모델과 수익모델 최적화.
- 마케팅조사와 분석을 통해 고객니즈 파악.
- 마케팅전략수립을 통한 중장기 비전수립.
마케팅컨설팅 Point!
- 현황조사와 시장조사를 통한 실무전략수립!
- 선 순환구조의 하이브리드 마케팅전략설계!
- 마케팅실무컨설팅을 통한 매출개선 및 향상!

수행 영역별 마케팅서비스

마케팅

- 시장조사 및 분석/마케팅 환경 분석/테스트 마케팅/유통 관련 리서치/단계별 전략 계획 수립 및 수행
- 마케팅 전략 기획/조직 및 유통망 구성계획/마케팅 시스템 구축/마케팅시스템 구축
-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구축/이벤트 프로모션/공동 프로모션/마케팅 교육/전시기획
- 브랜드 전략 수립/소비자 인지도확산 전략수립/고객관리 및 가치 창출/시장확대전략 수립
- 마케팅조사 (인지도, 만족도, 상품테스트, 구매포인트, FGI)
- 사이트최적화 (컨텐츠, 커머스, 커뮤니티, 신뢰, 맞춤화, 관계쉽)

시장 조사

- 전체 시장 관련 조사 외부환경 분석/산업구조 분석/경쟁사 분석/내부역량 분석/핵심역량 분석
- 영업 조직 분석/SWOT분석/유통망별 시장 조사
- 유통형태별 매출/점유율/구조/기존 마케팅 자료 조사

유통


- 유통망별 타겟 설정/유통망 구축에 대한 전략 기획/유통망 대상으로의 판촉 프로모션
- 최적의 유통망 선정을 위한 시장 조사/유통망 선정과 전략 기획/유통망의 구축과 운용
- 유통망의 구성 활동과 유통망의 운용관리, 기획/판매조직의 구성 활동과 조직 운영관리
- 신규 유통망 확장을 위한 전략 기획/유통 관련 교육 업무

홍보(PR)

- 전문지 및 관련 신문, 잡지사 홍보 활동/공동 프로모션 기획 실행/홍보 기자간담회
-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제품 홍보 전략/서비스와 제품의 필요성, 우수성, 차별성 강화
- 성공적인 시장 정착에 대한 분위기 조성/홍보활동의 지속 및 마케팅 지원 활동 강조
- 기업 및 제품 홍보 업무 기획 실행/홍보 실무 교육/온라인(관련사이트, 커뮤니티, 게시판, e-mail 홍보)

기타 업무

- IR기획/사업기획서 작성/영업력 활성화 기법과 전략 기획/광고
- 사업타당성 검토/평가

교육, 강의

- 중소벤처기업 마케팅전략, 창업마케팅 전략, 유통 및 매출확대전략
- 사업타당성, 창업마인드, 경쟁력 강화, 영업력 강화 전략, 사업기획

- 마케팅 전략 구성, 방향 수립을 위한 가이드
- STP 전략 및 4P 믹스
- 다양한 소비자 조사 방법, 실행 Coach, 설문 작성 요령
- 신상품 개발 방법 (Ideation, 컨셉 작성 등)
- 광고(Story Board, 매체 전략 등), 판매촉진 방법 등
- Global 사업 추진 관련 (Due Diligence/현지 실사, 해외진출전략
- 그 외 다양한 마케팅 관련 수요예측, 가격 산정 등 강의 가능


 

 

1) 시장이 확인되고(Identifed) 측정될수 있는가?
마케터는 어떤 소비자가 특정 세그먼트의 멤버인지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세분시장의 크기, 속성, 행동 유형에 대한 정보를 얼마나 얻을 수 있는 가를 파악해야 한다. 특정 그룹에 특정 소비자를 포함시킬 것인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는 공통된 특성들이 있어야 하며, 이러한 특성들은 측정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장남들이 사업가적 기질이 있으므로 그들에게 기업가 관련 책을 판다고 할 때 이들을 어떻게 구별해 낼 수 있을 것인가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2) 그 세분 시장이 충분이 수익성이 높은가?
시장세분화의 원가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세분시장을 만족시키기 위한 유통 비용 및 생산 비용의 증가를 뒷받침 할 수 있을 만큼 세분 시장이 수익을 올릴 만큼 충분히 크고 매력적인가를 따져야 한다. 
3) 그 세분 시장에 도달할 수 있는가? -접근가능성
세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마케터는 반드시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주어진 시장의 주의를 끌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야 한다.
4) 그 세부시장이 반응 할 것인가? Responsive?
특정 세그먼트의 고객들은 특정시장에 맞춰 설계된 마케팅 믹스에 반응해서 기꺼이 해당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5) 그 세분시장이 쉽게 변화할 것으로 기대되지 않는가? 변동성이 약한가?
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이 먹혀들려면 어느 정도 시간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최소한의 안정적인 상태가 유지되는 것이 필요하다. 시장이 너무나 유행에 민감할 경우 시장 세분화를 통한 STP 전략 수행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역사는말한다 > 학습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 신  (0) 2010.08.20
그리스신화 의 신들  (0) 2010.08.18
민화(김영란)  (0) 2010.06.10
반가사유상  (0) 2010.06.01
사진자료  (0) 2010.05.22